검찰사무직공무원 시험정보 및 시험일정

Posted by 모든고시
2012. 8. 30. 10:42 기타
검찰사무직공무원 시험정보 및 시험일정

 

 

 

 

 

제2의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오고있네요~

다행히 바람은 많이 불지않아 다행이네요~

오늘은 검찰사무직공무원에 대해 알아볼께요^^

 

 

 

 

검찰사무직공무원은 5과목시험을 치루고있습니다~내년부터는 국어,국사,영어

를 제외한 나머지 2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바뀌는데요~처음으로 시행이 되는거라

수험생들이 걱정이 많으실거라 생각되네요~수능시험수준으로 출제가 된다고는

하지만 기출문제가 없으니 아무도 예상할수가없네요~예상으로는 경쟁률도 많이

올라갈거라 생각되니 더욱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거에요.

 

 

 

 

 

검찰사무직공무원은 검사의업무를 보조하는역활로 여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

그만큼 쉽지않은 업무일텐데요~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찰사무직공무원이 인기가 많은

이유는 다른공무원직렬과달리 출장비나 수사비등으로 연봉면에서 높을뿐만아니라

퇴직후에도 법무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이직이 가능하다는점이 장점이라고 볼수

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공무원시험정보원: 9급공무원 시험자료 및 관련상세자료 무료신청하기(링크)

 

 

 

검찰사무직공무원은 매년 4월경 시험을 보고있기에 약 8개월정도 남아있네요~길다면

길수도있는 시간이지만 여유를 가지고 준비할만한 시간은 아니니 바짝긴장하셔서 준비

를하셔야할 타이밍이라 생각되네요.

 

 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말씀드릴께요~앞서 말씀드렸듯이 경쟁률이 만만치 않은 시험이고

지금까지 검찰사무직공무원 경쟁률은 약60:1까지 나왔으며 예상으로는 2013년에는 80:1

정도는 올라갈꺼라 예상됩니다.남은기간동안 최선을 다해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검찰사무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수험생들에게 보너스 하나더!!^^

아무래도 시험준비를 하시다보면 어려움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.

궁금하신점이나 막히는부분,아님 필요한신자료 있으시면 공무원시험정

보원을 이용해보세요~많은정보,자료등등 도움많이 되실거에요^^

 

 

 

 

 

공무원시험정보원: 9급공무원 시험자료 및 관련상세자료 무료신청하기(링크)